leukon | OUR BUSINE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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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w we make a seamless te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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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amless는 일반 KNITWEAR의 KNITTING mechanism이 같기 때문에

꾸준한 기계 개발을 통해 이전에 못했던 한계를 계속 뛰어 넘으며 일반의류와 동일한 표현이 가능해지고 있습니다.

반면 일반의류는 SEAM없이 작업 할 수 없다는 근본 한계가 있기에 SEAMLESS의 장점을 절대 뛰어 넘을 수 없습니다.

즉, SEAMLESS는 일반의류가 할 수 없는 분야에서 현재의 의류 한계를 뛰어넘고 있는 미래 지향적인 item입니다.

저희는 이런 potential과 성공 vision에 대한 확신이 있었기에 Seamless 만으로 세계 최고가 돼 보겠다는 당찬 목표로

2004년 seamless 전문 vendor인 류콘을 창업했습니다. 입어서 편하고 활동성 좋고 여러 function구현이 용이한 seamless란 item을

세계 유명 brand들은 이미 오래전부터 알고 꾸준히 sales 해 오고 있었고, 입었을 때 느낄 수 있는 comfortable함으로 인해

재 구매율이 매우 높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BUYER들이 SEAMLESS를 더 많이 다양하게 SALES하지 못하는 이유는

SEAMLESS를 HANDLING 할 수 있는 오랜 경험이 축적된 제대로 된 PARTNER를 찾기 어려운 이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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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ukon seamless의 5대 차별성

첫째, vendor회사 이면서 14년 동안 seamless를 직접 생산해온 production 전문가 집단입니다.

둘째, 7개 공장을 sports, lingerie, apparel로 특성화 시켜 발전시켜 왔습니다. 그 결과 PICTURE만으로도 완성도 있는 SAMPLE이 나올 수 있을 정도로 ITEM별로 전문화 되어있습니다.

셋째, Seamless R&D team이 있어 TEXTILE, FABRIC BOOK등 빠르고 정확한 DEVELOP을 위해 buyer께 제공할 수 있는 infra가 구축돼 있습니다.

넷째, Java market 저가 시장부터 BCBG MAXAZRIA, TALBOT COLLECTION등 고가 BRAND까지 폭 넓게 BUSINESS를 해 왔습니다.

다섯째, Seamless의 특성을 잘 알고 오래 handling 해 온 staff들의 performance가 훌륭합니다.

결론으로 SEAMLESS의 기술력과 PASSION은 저희 LEUKON을 누구도 따라올 수 없고 SEAMLESS가 결코 단기간에 할 수 있는 ITEM이 아닌 만큼 SEAMLESS BUSINESS에서 류콘은 최상위 PARTNER입니다.

Sports

( active wear)

셀러브리티 사이에서 2015 패션 트렌드로 자리 잡은 액티브 웨어(activewear)는

실제로 스포츠에 채용되는 의류를 그대로 거리나 교외에서 맵시 있게 착용하는 것에서부터 시작됐다.

현대에 들어서 액티브 웨어는 스포츠 웨어, 골프웨어 등을 현대적인 새로운 스타일로 재해석해 새로운 트렌드로 떠올랐다.

수많은 매체와 헐리웃 스타, 뉴요커들의 패션에서 액티브 웨어는 단순한 헬스복이나 운동복을 넘어 일상생활에 자리한 것을 쉽게 볼 수 있다.

한국에서도 최근 건강과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면서 생활 속에서 스포츠를 즐기는 사람들이 급증하고 있다.

“애플힙과 잘록한 허리”를 강조하며 SNS에서 여배우, 아이돌 등 많은 연예인들을 통해 다양하게 노출되고 있으며,

‘액티브 웨어의 대세 시대’라는 말이 낯설지 않다. 이처럼 ‘운동(Athlete)’과 ‘레저(Leisure)’의 합성어인 ‘애슬레저’가 새로운 패션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초기의 스포츠웨어는 제품 자체에서 오는 활동성에 focus를 뒀었고, 조금 더 발전하여 WICKING(흡습) , QUICK DRY(속건) ,

ANTI BACTERIA(항균), UPF(ULTRAVIOLET PROTECTION FACTOR / 자외선 차단)등 원단이 가지고 있는 기능성을 더해서 발전해 갔다.

하지만 정작 젊은 층이 원하는 패셔너블한 디자인과 눈에 띄는 기능성을 갖춘 제품은 찾아보기 힘든 것이 현실.

이에 따라 지금까지 스포츠웨어가 운동을 할 때 편안함과, 많은 기능성으로 운동 본연의 임무에 충실했다면,

현재의 또 앞으로 스포츠웨어의 발전 방향은 MOST STYLISH라고 말할 수 있다.

제조 흐름 및 어려운 점, 극복할 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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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출오다의 90%이상은 OEM(Original Equipment Manufacturer)방식으로 제조하여 수출을 하고 있습니다.

쉽게 말해 BUYER로 부터 DESIGN을 받아 대신 제조하여 BUYER 상표를 달아 판매하는 방식입니다.

현재 추세가 MANUFACTURER에게 더 많은 R&D(RESERCHING AND DEVELOMENT)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처음에 R&D는 원단 ITEM SOURCING , TRIM SOURCING에 국한되어 있었으나 근래에는 제조업체에서 직접 제품을

DESIGN하거나 PRINT ART WORK등을 개발하여, 완제품 형태의 상태로 제시하여 ORDER를 진행 하는 ODM이 활성화 되고 있습니다.

현재 수출되는 오다의 거의 대부분은 베트남/인도네시아/캄보디아/중남미등에서 생산하여 미국/유럽으로 제품을 수출하고 있습니다.

지난 10년 이상의 시간이 흐르는 동안 인건비 및 원/부자재 비용은 상상을 초월할 만큼 상승되었으나, 이와는 모순되게 GARMENT 제품 가격은 10년 전과 거의 같거나, 되려 떨어졌다고 말할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MANUFACTURER는 인건비 가 더 싼 신흥시장으로의 진출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한국 = >중국 => 인도네이사 => 베트남 => 캄보디아 => 미얀마로 제조 국가가 이동 중이며, 누가 신흥시장의 흐름을 발 빠르게 읽고 투자, 선점하는지에 의류 업계의 성패가 달려 있습니다.

FAST FASHION으로 대표되는 ZARA / MONGO / FOREVER21등의 SPA BREND의 저렴한 가격은 소비자에게는 다양하고 저렴한 제품을 공급할 수 있다는 부분에서 분명 큰 장점이 되겠지만, 반대로 제조국가의 열악한 환경과, 보수 등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인건비 상승이 뒤 따라야 합니다.

인건비 상승은 곧 제품가 상승으로 이어져야 하는데 OEM방식에서는 풀어나가기 힘든 문제라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우리는 앞서 설명한 질 좋고 저렴한 제품을 발 빠르게 공급해야 하는 부분과, 생산 국가 내에서의 처우 개선, 인건비 상승부분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제품의 값은 내려가고, 인건비는 계속 올라가고…현재의 상황은 한국의 업체가 BUYER가 주도하는 OEM방식에 너무 길들여져 있기 때문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새로운 원단 소재의 개발, 새로운 DESIGN의 제품 개발, 새로운 봉제 방법의 적용 등을 통해서 OEM이 아닌 ODM으로 나아갈 때 제품에 대한 합리적인 가격 형성과 MARGIN체계가 만들어 질 것이라 생각합니다. 끊임없이 노력하고 새로운 것을 찾고 공부하는 것만이 살아남는 길입니다.

* OEM은 Original Equipment Manufacturer의 약자로 A, B 두 회사가 계약을 맺고 A사가 B사에 자사(自社)상품의 제조를 위탁하여, 그 제품을 A사의 브랜드로 판매하는 생산방식을 의미합니다. 이에 비해서 ODM은 Original Development Manufacturing의 약자로 제조업자 개발생산 또는 제조업자 설계생산(Original Design Manufacturing)이라고도 합니다.

봉제 기술 (오드람프)

기존의 봉제 방법은 overlock을 치고 나서 seam을 만드는 경우 봉제 솔기가 생겨서 seam부분이 두꺼워지는 현상이 있었다.

하지만 최근에 sportwear에는 오드람프(flatlock cover stitch)를 도입하여 원단끼리 겹쳐지지 않는 봉제방식으로 오래 착용해도 자국이 남지 않아 속옷이나 SPORTWEAR에 널리 사용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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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드람프

제봉

일반 봉제

WELDING

웰딩은 무봉제기법 중 하나로 특수필름과 열을 이용하여 원단을 연결하는 방식이다.

등산복의 지퍼나 주머니 부분에 주로 사용되며, 근래에는 POLO T-SHIRT PLACKET등 다양한 부분에 사용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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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wim spor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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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으로 Swimwear라는 벤더에서는 흔하다면 흔한 아이템일 수 있지만

수영복에서 보여질 수 있는 역량들을 가장 잘 활용하여 매년 발전하고 있는 swimwear team 입니다.

저희 수영복 팀은 크게 Junior/ Plus size 팀으로 나뉘어 각자의 interest와 ability에 맞춰 style들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Junior style들은 body shape에는 크게 변화가 없지만 유행에 따라 새로운 원단 및 trim을 사용하여 fast fashion에 적합할 수 있도록 손놀림 및 뛰어난 센스로

sample follow up 및 오더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반대로 Plus size style들은 fitting의 변화가 크므로 technical한 skill이 많이 요구되는데

Team Member들의 꾸준한 study와 tech 쪽의 이해를 높여 매년 오더 수주가 늘고 있는 상황 입니다.

Junior/ Plus Team으로 구분이 되어 있고 actual fabric/ trim 의 사용이 거의 겹치지 않아 독단적으로

일하는 분위기가 될 법도 한데, 두 팀 모두 꾸준히 미팅 및 교류를 통하여 improve each other!

팀 멤버로 말씀을 드리면, 타 벤더회사에 비해 전반적으로 팀 멤버의 변화가 거의 없는 편으로 최고의 team work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각자의 분야에서 끊임없이 질문하고 배우며 수영복 쪽에서는 최고가 되기 위해 서로 도우며 회사 안에서

교류 할 뿐만 아니라 업무 외의 팀끼리 회식 및 티 타임/ 문화생활을 가지며 서로에 대한 개인적인 안부 역시 교류함이 long-run team work의 tip 입니다.

Main 공장은 인도네시아와 중국에 있고, 공장들 모두 수영복에서는 experts 들로 현지 샘플실 및 패턴

그리고 bulk 작업 모두 가능한 multiplayers으로 저희 수영복 팀이 꾸려진 시점부터 꾸준히 partnership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오더가 점점 늘수록 공장 역시 volume을 키우며 생산 라인 및 샘플실 보충에 힘쓰고 있습니다.

Fab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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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의 시작점이자 가장 큰 재료인 원단은 외부의 환경으로부터 인체를 보호한다는 단순한 의복의 1차원적인 의미를 넘어서

아름다움과, 개개인의 특성, 사회 문화에도 엄청난 영향을 주고 있으며 1935년 nylon이 최초로 개발된 이후에 80년 동안의 발전 속도가 이전의 상상 못 할 정도로

가속도가 붙어서 지금은 다양한 SMART한 기능을 가진 원단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패션업계에 보다 나은 경쟁적 우위를 확보하기 위한 노력으로

우리 회사는 미래 발전방향을 미리 예측하여 기존 원단에 다양한 가공을 통해서 바이어가 원하는 새로운 원단을 개발하여 제품화 했으며

또한 원사 고유의 기본적인 성질을 극복하고자 다양한 가공 원사와 염색/가공 방법으로 바이어가 찾는 최신의 트렌드에 적합한 원단을 개발 및 생산하고 있으며,

여러 빅바이어로부터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기능으로 더운 날씨에 COOL 느낌을 주는 , 반대로 추운 날씨에 체온을 올려주는 HEAT TECH ,

활동 시 땀을 빨리 배출하고 마른 상태로 만드는 wicking, 악취가 날 수 있는 나쁜 균으로부터 보호는 ANTI BACTERIA, 야외 활동 시 해충으로부터 지켜주는 ANTI-BUGS,

친환경 염색/가공 방법을 이용하여 보다 착용감이 우수하고 가벼우며 활동하기 편안한 원단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소싱 C/O로 다양한 디자인의 원단을

낮은 가격에 제공해 드리고 있으며, 무엇보다도 품질 관리와, 생산기술에 대한 노하우로 바이어와 약속한 정확한 납기를 맞추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우리와 대화하고자 하거나 필요하는 사람을 환영하며 바이어의 성공을 위해담당 직원을 지정하여 원활한 샘플/본 작업 진행이 될 수 있게

실질적인 제도를 갖추고 있습니다. 항상 끈임 없는 노력과 작은 IDEA도 실천하는 모습, 열린 마음으로 최선을 다해서 믿을 주는 회사를 만들겠습니다.